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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ia Law Network, Vonage Voice 및 SMS API의 명확한 사용 사례 제시

Asia Law Network는 Vonage Voice 및 SMS API 활용으로 지금껏 전체 인구의 10%만 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던 지역에서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을 들고 있는 사람과 휴대폰 속 Asia Law 앱

Vonage 솔루션 및 기능

CEO and founder of Asia Law Network being interviewed
Puzzle piece

과제

Asia Law Network가 싱가포르 밖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여러 국가와 지역에서 음성과 단문메세지를 주고 받기 위한 고품질의 안정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VONAGE SMS 및 VOICE API
Key

결과

통화 중단률이 크게 감소하고 국가간 커뮤니케이션도 향상되었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싱가포르에서 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법률 회사는 고객을 유치하는 데 필요한 수준의 가시성을 확보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싱가포르 법률 시장의 85%는 파트너가 5명 이하인 사무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 소규모 법률 사무소의 대부분은 잠재 고객들에게 자신들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나 예산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싱가포르와 아시아 전역에서 법률 지원에 대한 요구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기업 간 협력이 많아지고 파트너십과 계약 관계가 훨씬 더 정교해지고 세분화되면서 변호사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가능한 법률적 선택에 필요한 정보 접근에 대한 요구도 늘어났습니다.

Asia Law Network는 이러한 필요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2014년 Asia Law Network의 창립자 겸 CEO인 Cherilyn Tan은 그녀가 이전에 참여했던 사업의 구조 조정을 도와줄 변호사를 찾고 있었습니다. Tan은 “변호사 친구와 지인들이 있었지만 객관적인 평가와 수임료 정보를 알려줄 사람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때 바로 아직 알려지지 않은 틈새시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Tan은 사용자와 변호사를 연결해주는 데 그치지 않고 변호사들에게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업 외부 가시성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 제공과 지원에 목적을 둔 Asia Law Network를 설립했습니다.

오늘날 Asia Law Network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믿을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전문성을 겸비한 변호사로부터 쉽고 안전하게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sia Law Network는 싱가포르 법률 학회(Law Society of Singapore)의 유일한 마케팅 플랫폼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현재 Asia Law Network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변호사 네트워크로(싱가포르 변호사의 30%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전 세계 여러 국가의 변호사들도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Vonage의 발견

Asia Law Network는 원래 다양한 법률 문제에 있어 변호사에게 수임료 견적을 요청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소정의 고정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는 Quick Consult라는 예비 심사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잠재 고객이 Quick Consult 이용 요금을 지불하면 단순한 "검색" 목적이 아닌 실제로 법률 자문을 구하는 사람이라는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은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Tan은 “여기서 예상하지 못한 것은 국제 통화 문제였습니다. 상당수의 문의가 해외에서 싱가포르 내 법률 자문을 구하는 사람들이었으며 그러한 전화 통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통화 품질 문제도 있었고 연결도 자주 끊어졌습니다. 기밀 사안에 대한 논의와 법률 자문에는 용납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으며 Vonage가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Vonage API로 시스템을 개선한 결과,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Vonage는 정말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CHERILYN TAN(Asia Law Network 창립자 겸 CEO)

일관되고 안정적인 Vonage의 Voice/SMS API 도입

Asia Law Network는 고객과 변호사 간의 불안정한 통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후원의 싱가포르 통신청(Telecommunication Authority of Singapore, TAS)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위해 API 통합이 필요했습니다.

Asia Law Network는 여러 벤더의 음성 및 단문메세지 API를 검토, 테스트한 후 해외 고객과 변호사를 안정적인 통신 환경에서 연결해줄 수 있는 Vonage API를 선택했습니다.

시스템 구축과 함께 아시아 전역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Asia Law Network를 통해 법적인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15개가 넘는 국가에서 싱가포르 법률 회사와 전화로 법률 상담을 나누고 있습니다. Vonage API로 시스템을 개선한 결과,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Vonage는 정말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모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과 법률 서비스를 지원하는 Vonage

오늘날 Asia Law Network를 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변호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Asia Law Network 사이트에 쉽게 액세스하여 개인 정보와 해당 사례에 대한 정보를 전화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해당 분야 변호사에 대한 정보를 검토하고 자신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평가합니다. 다음 단계로, 통화하기 편리한 몇몇 시간을 선택하고 정보를 제출합니다. 신청한 고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Vonage 기반 단문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이 단문메세지에는 담당 변호사가 48시간 내에 연락을 취할 것이라는 안내와 함께 정확한 상담 시간과 관련 상세 정보가 함께 제공됩니다.

변호사도 상담 의뢰 정보를 알려주고 약속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단문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변호사가 특정 시간대를 수락하면 약속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는 다른 단문메세지를 통해 약속이 확정됩니다. 또한 단문메세지로 변호사에게 예정된 통화 일정을 미리 알려줍니다.

통화를 할 때는 Asia Law Network 플랫폼이 긴 가상번호를 사용하여 양 당사자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줍니다. 연결은 Vonage Voice API를 통해 이루어지며 보이스 프록시 기능을 사용하여 양 당사자의 실제 전화번호를 비공개 처리함으로써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Asia Law Network는 현재 7명의 직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홍콩 및 오스트레일리아에서 3,000명이 넘는 회원 변호사들과 함께 Quick Consul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onage API가 통합된 시스템을 통해, 지금껏 전체 인구의 10%만 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던 싱가포르에서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Tan은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단일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Vonage를 선택한 결과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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