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 Mei Hospital, Vonage API의 도움으로 선진 의료 시행

대만 치메이 병원(Chi Mei Hospital)의 중증 치료 환자들은 Vonage Voice API 중요 알림으로 더 빠른 조치와 높은 수준의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들은 Vonage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으로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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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nage 솔루션 및 기능

Chi Mei Medical

과제

전문 치료가 필요하고 치료 시간이 제한적인 중대한 건강 문제의 대응 시간을 단축시키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Chi Mei Medical

해결책

Vonage Video 및 Voice API
Chi Mei Medical

결과

중증 치료 환자들은 Vonage Voice API 중요 알림으로 더 빠른 조치와 높은 수준의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들은 Vonage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으로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중증 치료를 위한 "대기 시간"이 10분 감소했으며 의료진 생산성은 10-15% 증가했습니다.

Chi Mei Hospital에 있어 혁신 기술의 중요성

대만 타이난시에 위치한 Chi Mei Hospital은 대만 운림-자이-타이난 지역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종합 병원입니다. 3백만 명이 넘는 환자들에게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온 Chi Mei Hospital은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과 직원 및 지역 사회의 건강과 안녕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병원은 의료 전문가를 양성하는 주요 교육 기관이기도 합니다.

Chi Mei 선임 시스템 분석가이자 프로그래머인 Lin Jingjia는 대만 의료 산업에 있어 지속적인 혁신과 최신 기술을 수용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하며, 병원의 경우 특히 더 그렇다고 말합니다.

“대형 병원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T 부서에도 환자 경험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Chi Mei는 가장 혁신적인 최고의 의료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Vonage의 Voice 및 Video API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에 구현했습니다. Vonage 선택과 함께 Chi Mei Hospital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었으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개선으로 병원 직원과 의료진의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Vonage Voice API: 시간 단축으로 생명을 살리는 효과

Chi Mei Hospital은 Vonage Voice API를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응급 상황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데 주로 사용합니다. 일례로 심각한 심장마비 증상의 일종인 심근경색증(ST-segment elevation myocardial infarction, STEMI)의 경우 환자가 치료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순간 순간마다 생명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심근경색증의 경우 환자의 대동맥이 막혀 심장 근육의 상당 부분이 혈액을 공급받지 못하게 되므로 빠른 의료 조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Vonage Voice API를 사용하면 긴급 알림 기능으로 병원 내 중환자실과 STEMI 병동에 있는 STEMI 전문 의료진에게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당직 의료진이 환자가 이러한 심장 질환의 징후를 나타내는 위험한 패턴을 발견하면 자신의 모바일 기기의 알림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Vonage 기반 음성 텍스트 변환(TTS) 음성 알림이 심장 전문의와 심장 카테타 담당 의료진의 휴대폰에서 실행됩니다. 의료진은 알림을 받고 즉시 환자에게 달려가 응급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Vonage API 구현 이전에는 수동 방식으로 알림을 보내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당직 의료진은 관련 STEMI 처치 담당자를 파악하고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해 비상 상황을 알려야 했습니다. Lin Jingjia는 “Vonage Voice API를 사용함으로써 직원들이 의사나 당직 의료진을 수동 방식으로 호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절약된 시간으로 실제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STEMI 치료를 받기 위한 환자 대기 시간이 평균 10분이나 단축되었습니다. STEMI 처치를 위한 '골든 타임'이 90분임을 감안할 때 정말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직원 생산성 또한 10 ∼ 15% 향상되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Vonage Video API로 원격 화상 회의에 향상된 기능 추가

Vonage Video API는 Chi Mei Hospital의 또 다른 중요 기술입니다. Vonage Video API는 다음과 같은 실시간 소통 경험을 지원합니다.

  • 의사 간 화상 컨설팅

  • 의사, 환자, 환자 가족(일반적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가족) 간의 원격 화상 회의

  • 교육 목적의 의사와 인턴 간 원격 화상 회의

Lin Jinglia는 “Vonage Video API는 이전에 우리 병원에서 사용하던 상용 화상 회의 도구보다 크게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따른 유연성을 계속 지원하며 의료 기록용으로 중요한 영상 자료를 보관할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n Jinglia에 따르면 Vonage 기술과 함께 제공되는 지원 또한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오늘날의 기술 변화 속도를 고려할 때 기술 자체의 발전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는 팀의 역량도 향상되어야 합니다. Vonage 팀은 계속 빠른 대응 역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정 문제에 맞게 특화된 지원을 제공합니다. Vonage는 정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Vonage API의 이점

Lin Jinglia가 언급한 것처럼 Vonage API는 Chi Mei의 여러 주요 문제를 해결해 주었습니다. Vonage Voice API는 업무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Video API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행동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두 API 모두 병원 직원과 의료진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병원은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in Jinglia가 말하는 Vonage API 사용에 따른 주요 세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I 구축 용이

  • 다양한 기능

  • 영업팀과 기술팀의 놀라운 지원

Lin Jinglia은 “Vonage 사용에 따른 전반적인 영향은 매우 긍정적입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환자들은 Voice API 시스템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진료를 받고 있으며 의료진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응급실의 경우 긴급 알림으로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매우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llustration video call between a doctor and patient. 3월호
2020년 비디오 동향 보고서 소개
글로벌 팬데믹 위기에 직면하면서 기업들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비디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업계에서는 어떻게 판단하고 있습니까?

Vonage API의 이점

Lin Jinglia가 언급한 것처럼 Vonage API는 Chi Mei의 여러 주요 문제를 해결해 주었습니다. Vonage Voice API는 업무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Video API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행동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두 API 모두 병원 직원과 의료진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병원은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in Jinglia가 말하는 Vonage API 사용에 따른 주요 세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I 구축 용이

  • 다양한 기능

  • 영업팀과 기술팀의 놀라운 지원

Lin Jinglia은 “Vonage 사용에 따른 전반적인 영향은 매우 긍정적입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환자들은 Voice API 시스템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진료를 받고 있으며 의료진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응급실의 경우 긴급 알림으로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매우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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