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 Vonage SMS 및 Voice API로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에서의 성장 도모

Gett은 기존의 주문형 승차 공유 모델을 확장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야 했으며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한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Vonage SMS 및 Voice API를 선택했습니다.

iPhoneX의 Gett 오픈 앱 스크린샷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Gett은 여러 국가와 지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면서 안정적인 플랫폼과 뛰어난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단일 벤더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해야 하는 필요성이 뚜렷해졌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사이버 범죄와 음성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개인 정보 침해 위협에 대한 우려를 갖고 있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VONAGE SMS 및 VOICE API
Key

결과

Vonage는 여러 지역에서 Gett의 유일한 단문메세지 액세스 및 관리 지점으로서 신뢰도 향상과 함께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Vonage Voice API는 사적인 음성통신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발명은 필요의 산물'이라는 격언이 떠오르는 사례가 있습니다. Gett의 경우 공동 창립자 Dave Waiser는 어느날 공항에 가기 위해 택시가 필요했습니다.

Waiser는 30분 동안 초조하게 택시를 기다리며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2년 후인 2011년 Gett(이전 GetTaxi)이 텔아비브에서 영업을 시작했으며 그 직후 영국와 러시아의 다양한 도시에서 승차 공유 앱을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뉴욕시에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승차 공유업체인 Juno를 인수하여 미국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Gett의 주문형 승차 공유 모델은 고객과 기업을 교통 수단과 간편하게 연결해줍니다. 승객들은 회사 웹사이트나 회사의 GPS 기반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택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앱은 현재 iPhone과 Android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Gett은 현재 미국, 영국, 러시아 및 이스라엘의 100개가 넘는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Gett는 GetTaxi 영업 초기부터 큰 사업적 성공과 명성을 얻었습니다. Gai Hanochi는 4년여 동안 Gett IT의 글로벌 대표로서 기업의 MIS, 정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와 IT 시스템 부서를 이끌었습니다. Hanochi가 Gett에 합류했을 당시 회사 직원 수는 해외 인원을 합쳐 285명이었으며 현재는 그 인원이 1,800명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여기서 확실한 의문점은 경쟁이 심화되는 글로벌 승차 공유 시장에서 Gett이 어떻게 사업을 차별화할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Hanochi는 “당사와 다른 글로벌 승차 공유 기업의 주된 차별화 요인은 Gett이 전 세계 10만 명이 넘는 기사들에게 제공하는 지원 수준입니다. Gett은 품질 우선 주의를 토대로, 운전 기사를 사업의 핵심에 두고 관리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수익성 높은 시간당 요율, 앱을 통한 팁 지불 기능, 연중 무휴 실시간 지원 등 기사들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최고의 기사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기사는 결과적으로 승객들에게 최고의 승차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Gett의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운전 기사를 잘 대우하면 기사들 또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라고 Gett의 강점을 소개합니다.

Vonage API를 통한 운전 기사와 승객 연결

Vonage를 선택한 의사 결정은 Hanochi 합류 이전에 이루어졌지만 다른 벤더를 Vonage SMS API로 대체하고 사적인 음성통신 용도의 Vonage Voice API를 추가하는 등 Gett에서 Vonage의 역할 범위를 확장시킨 것은 Hanochi였습니다. Gett의 Vonage SMS API 플랫폼 활용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사 인증
  • 기사 커뮤니케이션
  • 고객 인증
  • 고객 커뮤니케이션

Gett 승객이 앱을 처음 다운로드하면 단문메시지를 통해 인증 코드가 전송되어 등록에 사용한 전화번호를 확인합니다. 승객이 차량을 요청하면 앱에서 자동으로 발송된 단문메세지를 받게되며 이 메세지로 배정된 기사가 "승차 지점으로 이동 중이며 5분 안에 도착할 예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는 “배정된 기사가 xx 거리 모퉁이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Gett 기사의 경우 Gett 시스템에 처음 로그인하면 단문메세지를 통해 인증 코드가 전송되며 그 다음으로 승객 상태에 대한 정보가 다시 단문메세지로 전송됩니다. Gett은 또한 운전 기사와 승객에게 Vonage 지원 단문메세지로 업그레이드 및 기타 관련 정보에 대한 뉴스를 공유할 수 있는 링크를 보냅니다.

Gett의 또 다른 주요 경쟁력은 실질적인 보안 역량입니다. Gett은 ISO 27001 인증(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ISMS) 사양)을 획득했으며 GDPR 준수와 함께 현재 클라우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ISO 27018 인증 심사 과정에 있습니다.

Hanochi는 “당사는 보안과 개인 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기업이 직면해 있는 가장 심각한 위험 중 하나는 사이버 보안 위반에 따른 지속적인 위협입니다. 기사와 승객 데이터는 기업의 가장 큰 자산이며 당사는 이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기사와 승객이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모르는 상태에서도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Vonage Voice API는 음성 프록시를 사용하여 이러한 방식을 가능하게 해주며 성능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뛰어난 성능으로 인해 개인 데이터의 보안에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라고 Vonage API를 평가합니다.

Vonage API를 통한 안정성, 확장성 및 커뮤니케이션 향상

Hanochi는 이스라엘, 영국과 미국에서 장기간 Vonage API를 사용해 본 후 다른 지역의 단문메세지 벤더도 Vonage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단일 플랫폼으로의 통합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간의 결과가 만족스러웠으므로 단문메세지 이용을 위한 단일 액세스 및 관리 솔루션으로 Vonage를 선택했습니다. 여러 국가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면 단문메세지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활용한다는 점에서 당사에게 매우 중요한 결정이었습니다. 단일 벤더를 이용하면 여러 벤더를 상대하는 것보다 커뮤니케이션이 훨씬 더 수월합니다.”

Hanochi는 또한 Vonage SMS API가 안정성도 더 우수할 뿐만 아니라 Vonage의 전담 지원 역량에도 확신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Vonage가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Vonage는 제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제품 배포와 사용을 완벽하게 지원함으로써 모든 과정에서 당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제품을 배포할 때는 항상 문제가 뒤따르지만 주요 과제는 '모든 것이 완벽한가?'가 아닌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문제가 발생할 때 어떻게 대처하는가?'입니다. Vonage는 당사를 위한 기술 지원 확충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시간이나 기간에 제한 없이 연중무휴(24/7)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Hanochi는 Vonage 제품의 신뢰성과 높은 지원 수준에 대한 확신과 더불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Vonage는 당사의 요구 사항에 대한 제안을 듣고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벤더와 요구 사항에 대해 진실된 대화를 나누고 고객의 의견이 제품 자체에 실제로 반영되는 결과를 본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Vonage를 강력 추천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Vonage는 당사의 요구 사항에 대한 제안을 듣고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Vonage는 제품을 판매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제품 배포와 사용을 완벽하게 지원함으로써 모든 과정에서 당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GAI HANOCHI(Gett IT 부문 전임 글로벌 책임자)

 

Deskphone with Vonage logo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