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 국제 단문메세지와 음성 지원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

Grab은 SMS API와 Voice API를 통해 Vonage의 Adaptiove Routing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사용자 위치에 관계없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rab 앱이 열려 있는 휴대폰을 들고 차량에 탑승해 있는 사람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안정적인 통신사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지역에서 사용자 커뮤니케이션과 사용자 인증 프로세스를 확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문자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거나 통화 연결이 잘 되지 않았으며 그에 따라 고객 가입 절차가 진행되지 않기도 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SMS 및 Voice API를 통한 Vonage 기반 고객 알림 및 사용자 인증 프로세스.
Key

결과

단문메세지 및 음성 메시지의 낮은 레이턴시와 높은 전달성, 사용자를 위한 비밀번호 없는 로그인과 단문메세지를 통한 거래 및 운영 사용자 알림.

Grab은 동남아시아 34개 도시에서 6억 2천만 명의 사용자를 위한 교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승차 공유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Grab은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해 GrabTaxi, GrabCar, GrabBike, GrabHitch, GrabExpress, GrabFood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단문메세지와 음성 메시지를 통한 고객 알림 사용자 인증 프로세스를 구현하기 위해 Vonage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Grab의 커뮤니케이션 경험 향상

Grab은 가장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으며 사용자 커뮤니케이션과 사용자 인증 프로세스를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동남아시아의 많은 목표 지역에는 안정적인 통신사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아 문자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거나 통화 연결이 잘 되지 않았으며 그에 따라 고객 가입 절차가 진행되지 않기도 했습니다.

Grab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Vonage의 글로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Grab은 SMS API와 Voice API를 통합한 후 Vonage의 전 세계 통신사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Vonage의 Adaptiove Routing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사용자 위치에 관계없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rab은 Vonage의 SMS API를 사용하여 신규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전화번호 기반 인증 프로세스를 구현했습니다. 신규 사용자가 계정을 등록하면 단문메세지로 활성화 코드가 전송됩니다. 활성화 코드를 앱에 입력하면 사용자가 자동으로 인증되어 앱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운영 및 거래 커뮤니케이션

Grab은 예약 단계에서 사용자와 연락을 주고 받기 위해 Nexmo의 SMS API를 사용하여 예약, 취소 및 경로 변경 업데이트 정보와 같은 거래 및 운영 알림을 제공했습니다.

단문메세지는 현지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 유지와 참여를 증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초 단위 청구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은 시간까지 분 단위로 올림하여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Deskphone with Vonage logo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