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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nage를 통해 조직 통합과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한 Jewish National Fund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자선 단체인 Jewish National Fund(JNF)은 Vonage Business Communications with World Office를 통해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쉽게 전개하는 것은 물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Stylized illustration of a globe
Puzzle piece

과제

당시 JNF에는 조직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이 필요했습니다. 즉 클라우드 기반 관리, Salesforce와의 완벽한 통합, 소프트폰을 모두 단일 플랫폼에서 구축해야 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Vonage Business Communications (VBC) with World Office
Key

결과

JNF는 Vonage로의 전환과 함께 통신 시스템을 보다 쉽게 유지 관리하고 내선 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통화를 쉽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국제 전화 비용과 비효율성을 제거함으로써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Jewish National Fund(JNF)은 1901년 설립되었으며 이스라엘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을 위한 경제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는 데 목적을 둔 세계적인 자선 단체입니다. JNF는 이스라엘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주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억 5천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250곳이 넘는 저수지와 댐을 건설했으며 혁신적인 건식 농업 기법으로 250,000에이커가 넘는 농지를 개간하고 이스라엘 내에만 2,000개가 넘는 공원을 만들었습니다. JNF는 이스라엘과 시오니즘의 창설 및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봉사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수년 간 기업계에 몸담은 후 10년 전 JNF에 합류한 IT 상무 이사 Avi Dagan은 JNF의 비영리 활동에 "첨단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주된 목표 중 하나로 정했습니다. Dagan은 “JNF는 첨단 과학 기술을 적극 활용합니다. 다른 단체들이 우리 조직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조언을 구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들 비영리 단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JNF는 미국 내 여러 지역에 25곳이 넘는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수도 300명이 넘습니다. 이 단체의 본부는 뉴욕 맨하튼에 있으며 뉴욕주 록빌 센터, 시카고, 로스엔젤레스, 보카 라턴에 전문가 양성 조직(centre of excellence)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JNF는 이스라엘 내에도 3곳의 지부를 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JNF는 세계 곳곳에 조직이 분산되어 있는 만큼 모든 조직 간 JNF 전화 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관리 통합을 도와줄 수 있는 단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필요한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Dagan은 “우리에게는 명확한 비전이 있었으며 향후 10년에서 15년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찾아 구현해야 했습니다."라고 시스템 도입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Vonage Business Communications로 미래를 대비하는 JNF

Dagan이 JNF에서 직무를 시작하면서 조직이 이미 음성 통신(VoIP)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고무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비영리 조직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느렸기 때문입니다. 그는 새로운 역할을 완전히 파악한 후 조직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자신이 구상한 혁신을 이행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Dagan은 “조직 내에서 소프트폰을 사용하고 클라우드 기반 관리 방식을 이행하고 싶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Salesforce 통합을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이미 이런 방식을 채택한 기업들도 있었지만 간편하고 완벽한 통합 솔루션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을 때 모든 것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지원하는 기업은 Vonage가 유일했습니다.”라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습니다.

JNF에게는 Vonage Business Communications(VBC)가 확실한 선택이었습니다. JNF는 Vonage Business Communications with World Office 구현을 통해 이제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쉽게 배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비즈니스 성장과 확장까지 용이해졌습니다. 

Jewish National Fund(JNF) 로고
"또한 소프트폰과 IP 전화가 모두 이스라엘 인터넷을 사용하는 단일 통합 플랫폼을 구현했습니다. 추가 비용은 없으며 모두 Vonage 라이선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Avi Dagan(Jewish National Fund IT 상무 이사)

JNF, Vonage World Office를 통한 조직 통합으로 비용 절감

Dagan은 모든 JNF 조직을 단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으며 전체 과정에서 Vonage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JNF는 단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이제 시스템을 보다 쉽게 유지 관리하고 내선 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통화를 쉽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국제 전화 비용을 제거함으로써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JNF는 현재 World Office를 통해 중앙에서 관리되는 청구서와 비용 효과적인 글로벌 통화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무소와 지부를 쉽게 확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업 중단이나 생산성 저하 없이 기존 국제 전화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orld Office를 사용함으로써 훌륭한 VBC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모든 조직이 3자리 전화 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자리 전화 번호로 이스라엘과 통화할 수 있게 되면서 국제 전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조직 내에서 사용하던 기존 전화 하드웨어와 이스라엘 전화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데 따른 추가 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고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폰과 IP 전화가 모두 이스라엘 인터넷을 사용하는 단일 통합 플랫폼을 구현했습니다. 추가 비용은 없으며 모두 Vonage 라이선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손쉬운 구현과 Vonage의 훌륭한 지원

Dagan는 Vonage와 과거 함께 한 다른 통신 기업과의 가장 큰 차이점을 말하면서 Vonage는 글로벌 대기업의 모든 이점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개별 고객을 위한 집중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른 어떤 곳에서도 받을 수 없는 수준으로 필요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Vonage는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우리 조직의 일부인 것처럼 우리만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합니다. 방치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조직으로서 수평적인 관계로 높은 수준의 관심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Dagan은 JNF가 전혀 새로운 통신 시스템을 선택하고 적응해야 했던 것을 고려할 때 Vonage Business Communications 구현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물론 극복해야 할 문제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JNF의 통신 책임자인 Gary Buchwald와 Vonage 지원팀의 협력으로 구현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양측 모두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운 아름다운 파트너십의 모습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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