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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Park 서비스에 도움을 주는 Vonage Voice 및 SMS API

JustPark는 완벽한 주차 공간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개발하면서 완전 자동화된 대화형 음성 응답 시스템 구축과 단문메세지 지원에 필요한 도움을 받기 위해 Vonage를 선택했습니다.

JustPark 앱의 지도가 열려 있는 휴대폰을 들고 있는 손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이전 벤더와의 원활하지 않은 업무 관계와 JustPark에 필요하지 않은 부가 기능에 따른 높은 비용.
Lightbulb

해결책

VONAGE SMS 및 VOICE API
Key

결과

이전 벤더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향상된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강력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Anthony Eskinazi, CEO of JustPark, being interviewed on camera

주차 공간을 찾아 헤매는 일은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짜증을 유발시킵니다. 2014년 The Telegraph 8월호에는 운전자들이 살면서 주차 공간을 찾는 데 평균 106일의 시간을 허비한다는 기사가 실리기도 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한 Anthony Eskinazi는 도로 주차장을 찾는 데 너무나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 데 불만과 좌절감을 느꼈으며 그 경험에서 JustPark의 아이디어가 탄생했습니다.

Eskinazi는 운전자들이 주차할 장소를 찾아 도시를 무작정 헤매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으며 2006년 앱을 사용하여 택시를 부르거나 포장 음식을 주문하는 것처럼 주차 공간을 쉽고 편리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목표로 JustPark를 열었습니다.

회사를 세우고 처음 5년 동안은 주요 도심 지역에서 잘 활용되지 않는 사유지 내 주차 공간을 일반 대중이 사용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일에 주력했습니다. 즉 주택과 중소기업 소유주가 사용하지 않는 자체 주차 공간을 주차장이 꼭 필요한 운전자들에게 제공하는 양면적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운영되었습니다.

이후 몇 년의 시간을 거치면서 이 회사의 비전은 운전자가 목적지 내 주차 공간을 예약하고 주차비까지 미리 지불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JustPark는 주차 공간의 여유가 있는 주택 및 중소기업 소유주뿐만 아니라 그러한 주차 공간을 이용하려는 여러 기업, 조직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주차 공간은 무궁무진합니다. 주요 주차 전문업체, Marriott, Hilton과 같은 호텔 체인, 교회, 학교, 대규모 상업 및 사무 복합 시설, 전문 임대업체 모두 사용하지 않는 여유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skinazi는 “주차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시설을 앱에 등록하여 일반 운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현재 JustPark는 150만 명이 넘는 앱 사용자와 25만 곳이 넘는 주차 공간을 매칭시킴으로써 운전자들이 시간을 절약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Vonage로의 전환

결국 JustPark에게는 단문메세지까지 지원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된 대화형 음성 응답(IVR) 시스템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벤더가 필요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항상 모바일 또는 온라인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JustPark는 모든 운전자가 JustPar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대화형 음성 응답 시스템을 선호하므로 JustPark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채널 선택권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Eskinazi는 “사람들이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Vonage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완전 자동화된 대화형 음성 응답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무엇보다 확장이 가능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JustPark는 Vonage를 이용하기 전에는 주로 다른 벤더에 의존했습니다. Eskinazi는 “Vonage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였습니다. 이전 벤더의 경우 필요하지도 않은 많은 기능에 대한 비용까지 지불해야 했습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습니다.

이 밖에도 JustPark의 이전 벤더는 전달성 측면에서 여러 가지 문제를 갖고 있었습니다. JustPark 제품 관리자인 Jeyda Heselton에 따르면 일부 고객이 EE 장비 사용에 문제를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British Telecom의 한 사업부인 EE는 영국 전역에 유무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eselton은 “이전 벤더의 경우 EE 전화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하거나 가상 번호로 전화를 걸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용 면에서도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많은 EE 고객들에게 문제를 야기하지 않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했으며 Vonage로의 전환과 함께 그러한 문제는 사라졌습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JustPark의 서비스 방식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실시간으로(주차 공간이 필요한 경우 몇 초 이내에) 또는 이용 가능한 주차장을 미리 예약하고 비용 지불까지 마치는 방식으로 주차 공간을 검색,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 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소유자의 경우 이전에는 기대하지 못한 수입원을 JustPark가 제공합니다. JustPark는 주거 지역의 개인 주차장 또는 사용자가 없는 사무용 주차 공간 등 여유 주차 공간이 있는 소유주에게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오늘날 JustPark 운전자들은 Vonage가 지원하는 플랫폼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주차 공간을 예약하며 확인 및 거래 관련 단문메시지로 구매 사실을 확인하고 자신의 주차 경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JustPark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비용을 지불하지만 JustPark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전화 시스템도 제공합니다. Eskinazi는 “특정 목적지를 일회성으로 방문해야 하는 것으로 가정해보겠습니다. 한 번 이용을 위해 1분 30초 정도의 시간을 들여 앱을 찾고 다운로드한 후 등록 단계를 거쳐 결제 프로세스를 진행한다는 것은 합리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화를 걸어 단계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라고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전화 통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먼저 사용자가 지역 ID를 말하거나 입력한 다음 Google 또는 Amazon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하여 차량 등록 번호를 "표기"합니다.

Vonage의 Voice API를 통해 결제 정보가 전송되며 여기서 보안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유선으로 전송되는 결제 정보를 보호합니다. 거래가 완료되면 사용자가 확인 문자를 받게 됩니다. Eskinazi는 “Vonage는 온라인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화 및 예약 서비스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평가합니다.

더 큰 가치와 더 나은 업무 관계를 제공하는 Vonage

Eskinazi는 “수익이 증가할수록 분당 비용 또는 문자 메시지당 비용은 그에 따라 감소하는 유연성을 기대했습니다. 이전 벤더의 경우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며 2년 보장 계약에 서명해야 합니다'라는 요구를 했지만 회사에 맞지 않는 제안이었습니다. Vonage가 우리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해준 사실에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Vonage 솔루션은 먼저 25%의 ROI 향상 효과를 가져다 주었으며 양사 간의 관계가 발전하고 수입이 증가하면서 이 ROI가 훨씬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skinazi는 ROI 향상을 이끈 비용 절감 이외에 Vonage와의 상호 관계에 있어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또한 고무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담당 Vonage 어카운트 매니저와의 관계 측면에서 이전보다 훨씬 더 인간적인 관계를 느끼게 해줍니다. Vonage가 양사의 관계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요구와 상업적 이익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회사의 확장을 지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비용 효과적인 서비스를 계속 제공해줄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Vonage가 우리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해준 사실에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Vonage 솔루션은 먼저 25%의 ROI 향상 효과를 가져다 주었으며 양사 간의 관계가 발전하고 수입이 증가하면서 이 ROI가 훨씬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NTHONY ESKINAZI(JustPark 창립자겸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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