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arlo, Vonage Voice API로 사용자 인증 비용 50% 절감

Opearlo는 런던에서 Amazon Alexa와 Google Assistant 플랫폼을 위한 음성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대행사로 문을 열었으며 짧은 시간 내에 주로 대행사 업무를 담당하던 회사에서 자체 소비자용 음성 앱을 개발하는 업체로 변모했습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음성 봇 앱인 Find My Phone은 Vonage Voice 및 SMS API를 활용하여 전화를 걸고 전화번호를 확인합니다.

 신용 카드, 노트북, 스마트 스피커 기기를 사용하여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는 노인.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Opearlo의 이전 API 벤더는 실제 통화 시간에 관계없이 최소 분당 기준으로 요금을 청구했습니다. 대부분의 Opearlo 통화 시간은 평균 5초 미만이므로 필요한 시간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Vonage Voice API
Key

결과

고객에게 실제 사용 시간(초 단위)의 비용만 청구했습니다. 또한 Vonage는 수준 높은 고객 지원 및 문제 해결 역량을 제공했으며 문서 자료도 더 명확했습니다.

휴대폰 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Vonage

Voicebot.ai의 2018년 1월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4700만 명이 넘는 미국인들이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미국인의 1/6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사람들은 가정에서 디지털 어시스턴트와 대화하는 생활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으며 이 기술의 보급은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mazon Alexa의 경우 40여 개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6가지 언어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Alexa와 GA는 'Alexa, 지금 몇시야?' 또는 'Alexa, 오늘 일정을 알려줘'와 같은 간단한 기본 명령을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타사 앱 또한 이들 음성봇의 기능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Amazon과 Google은 물론 다른 음성봇 플랫폼까지 자사의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타사 앱에 공개했습니다. Alexa 또는 GA에 앱이 설치되면 사용자는 이름을 불러 해당 앱을 호출하기만 하면 앱이 실행됩니다.Opearlo는 이러한 앱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Opearlo는 2년 전 런던에서 Amazon Alexa와 Google Assistant 플랫폼을 위한 음성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대행사로 문을 열었으며 1년도 채 되지 않아 주로 대행사 업무를 담당하던 회사에서 자체 소비자용 음성 앱을 개발하는 업체로 변모했습니다.

현재 이 회사의 가장 대표적인 음성봇 앱은 Find My Phone입니다. 그렇다면 Vonage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사용자가 “Alexa, 내 전화를 찾아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Vonage API가 작동합니다.

작동 방법

Opearlo는 Vonage Voice APISMS API를 사용하여 Find My Phone 실행을 돕습니다. Alexa의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휴대폰을 찾도록 명령을 내리면 Voice API를 통해 해당 전화기로 전화를 겁니다. 전화기가 무음 상태이거나 전원이 꺼져 있지 않으면 전화벨이 울려 전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새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여 찾을 전화를 인증하면 SMS API가 실행됩니다. 사용자가 처음 로그인하면 Opearlo가 "Find My Phone을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화 찾기를 시작하려면 당신의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전화번호를 알려주십시오."라는 음성 메시지로 전화번호를 물어봅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Alexa에게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다음으로 Opearlo는 사용자가 위치하고 있는 국가에서 해당 번호를 확인한 후 올바른 번호인 경우 Vonage SMS API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보안 코드를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해당 코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전화번호가 맞는지 인증하면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onage로의 전환: 비용 절감, 명확한 문서화, 우수한 지원

Opearlo는 원래 단문메세지와 음성 서비스를 위해 다른 벤더를 이용했지만 필요한 기능을 보다 비용 효과적인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대안으로 Vonage를 선택했습니다. Vonage는 분 단위가 아닌 초 단위 비용 청구 방식을 적용하므로 Opearlo는 과거에 비해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perlo 공동 창립자겸 최고 기술 책임자인 Oscar Merry는 “당사 통화의 경우 대부분 통화 시간이 약 5초 정도에 불과합니다. 통화 내용이 ‘축하합니다. 전화를 찾았습니다.'뿐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공급업체의 경우 통화 길이에 관계없이 최소 1분의 비용을 지불해야 했지만 Vonage는 그 비용이 훨씬 낮았습니다. Vonage를 선택하면서 지난 벤더 대비 약 5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Vonage를 이용하면 다른 벤더와의 한 번의 통화 비용으로 12통의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Merry가 언급한 또 다른 이점은 Vonage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문서 자료로 그 가치를 매우 유익하게 평가했습니다. "정말 잘 정리된 자료입니다. 문서를 보고 실제 제품을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API, 특히 매우 복잡한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로서 정확하게 잘 정리된 문서 자료가 있다는 것은 정말 많은 도움을 줍니다.”

Merry는 Opearlo의 Vonage 계정 관리자와 그 세일즈 엔지니어링팀도 칭찬했습니다. “당사 계정 관리자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Amazon에서 스킬 스토어(Skills Store)를 통해 당사 앱을 홍보했을 당시 생성해야 했던 많은 API 호출을 처리해야 했습니다. 당사 계정 관리자와 다른 세일즈 엔지니어링 팀원이 발생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해준 역량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Amazon에서 스킬 스토어(Skills Store)를 통해 당사 앱을 홍보했을 당시 생성해야 했던 많은 API 호출을 처리해야 했습니다. 당사 계정 관리자와 다른 세일즈 엔지니어링 팀원이 발생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해준 역량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Oscar Merry(Operlo 공동 창립자겸 최고 기술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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