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Type: desktop
Skip to Main Content Skip to Main Content

Vonage와 함께 단문메세지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장시킨 OpenRent

영국 기업 OpenRent는 안전한 대화형 단문메세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Vonage SMS API를 선택함으로써 매월 20만 건의 넘는 아파트 임대 문의를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고급 타운하우스 단지.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중개인을 배제하고 임대인과 임차인을 직접 연결시켜 줌으로써 부동산 매물 검색 프로세스를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용 SMS API가 필요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Vonage SMS API와 이중 인증
Key

결과

OpenRent 사용자를 위한 빠르고 간편한 고객 경험, Vonage SMS API 사용으로 25% 절감 효과.

임대인과 임차인을 연결해줌으로써 양방의 경험 모두 향상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살면서 집을 빌려야 하는 상황에 처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과정을 두려워합니다. 높은 수수료, 미심쩍은 행동에 때로는 불쾌한 고객 경험까지, 부동산 임대업은 변화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런던에 본사를 둔 기업, OpenRent는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부동산 임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OpenRent는 부동산 임대의 전 과정을 온라인화함으로써 임대인과 임차인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만족도까지 극대화시켰습니다.

OpenRent의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Robert Thompson은 “당사는 중개인 단계를 없애고 임대인과 임차인이 직접 연계하여 전체 임대 절차를 처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부동산 임대에 있어 편의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도록 하는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The Sun에 게재된 2018년 한 보고서에서는 영국인의 56%가 임대인으로부터 직접 임대하는 방식을 선호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OpenRent가 2012년 처음 문을 연 이래로 16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확보한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현재 OpenRent는 영국 최대의 온라인 임대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OpenRent에서는 현재 런던에서 에딘버러까지 연간 10만 건이 넘는 부동산 임대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임대인과 임차인들은 1백만 파운드가 넘는 수수료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임대인은 주택 1채당 수백, 수천 파운드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던 기존 중개업자와 달리 OpenRent에 49파운드의 수수료를 한 번만 지불하면 모든 임대 준비가 완료됩니다.

Thompson은 "원활하고 편리하면서 비용까지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첨단 기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임차인은 OpenRent 플랫폼에서 직접 또는 OpenRent가 부동산을 광고하는 유명 온라인 포털에서 매물을 검색합니다.

“임차인이라면 openrent.co.uk나 파트너 사이트 중 한 곳을 방문할 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매물을 발견하고 임대 문의를 하면 OpenRent가 임차인과 직접 연결해줍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임대인과 임차인은 모바일 친화적인 OpenRent 웹 앱을 통해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Vonage의 빠르고 유연하고 안정적인 단문메세지 기술 활용

OpenRent는 임대인과 임차인을 임대 거래의 중심에 두고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싶어했으며 이를 위한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은 양방향 단문메세지를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OpenRent는 Vonage SMS API 기반의 빠르고 직접적인 단문메세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필요한 사람에게 적시에 정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hompson는 “단문메세지가 OpenRent 서비스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라고 설명합니다. “단문메세지는 프로세스 전체에서 모든 사람을 연결시켜 줍니다. 임대인이 임차인 문의를 받으면 집을 보기 위한 약속을 확정하기 위해, 신청자들에게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고 성공 또는 실패 여부를 알려주기 위해 단문메세지를 사용합니다. 단문메세지는 모든 사람이 빠르고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단문메세지가 임대 절차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플랫폼 관리를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Thompson에 따르면, “임대인은 단문메세지를 사용하여 매물 목록까지 관리합니다. OpenRent에는 임대인이 간단한 문자 전송으로 임대 계약이 체결되었는지 또는 매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시켜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문자 전송 결과에 따라 목록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많은 부동산 사이트의 경우 실제로는 이미 계약이 체결된 과거 매물이 남아 있어 사용자들에게 실망을 가져다주고 시간까지 허비하게 만듭니다. 매물 광고 업데이트와 관련된 간편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이러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으며 계약이 체결된 매물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용자의 경험에 있어 정말 중요한 기능입니다.”

OpenRent가 Vonage의 SMS API를 사용하는 또 다른 용도는 이중 인증 시스템으로, 사용자 계정을 인증하는 데 있어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Thompson은 “고객의 신원이 등록 정보에 기재된 본인과 일치하고 연락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일회용 단문메세지 코드를 보내며 고객은 이 코드로 본인 계정을 안전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OpenRent가 처음부터 Vonage를 기본 단문메세지 제공업체로 이용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는 다른 벤더를 이용했으며 Vonage는 백업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에 이르러, 단문메세지를 통한 소통의 규모가 크게 증가하면서 확장 가능한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Thompson는 “OpenRent는 현재 매월 수십만 건의 메시지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Vonage 플랫폼 기반의 단문메세지를 통해 OpenRent는 자산 임대에 소요되는 시간을 평균 8일로 단축시켰으며 매월 1만 건이 넘는 매물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Vonage를 통한 확장

“Vonage 단문메세지 솔루션은 OpenRent의 확장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OpenRent는 현재 1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수천 건의 부동산 임대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기존의 수동 프로세스로는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확장 가능한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며 Vonage API야말로 이 요구에 꼭 맞는 솔루션입니다. OpenRent의 규모가 계속 증가하면서 Vonage의 중요성은 더 커질 것입니다."

Thompson은 Vonage로 전환하기 위한 의사 결정에 있어 유연한 가격 또한 매력적인 요인이었다고 강조합니다. “Nexmo를 통해 단문메세지 비용이 25% 감소했습니다. 또한 파운드 결제가 가능하여 통화 등락을 최소화하고 국제 거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졌습니다."

Vonage API 플랫폼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또 다른 요인이었습니다. 상당한 액수의 단문메세지 예산 절감 효과를 경험한 Thompson과 그의 직원들은 단문메세지와 다른 커뮤니케이션 API를 통한 또 다른 혁신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Vonage는 OpenRent에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단문메세지 활용 방법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일례로 당사는 고객이 법적 요건을 이행해야 할 때 해당 사실을 알려주는 채널로서 단문메세지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Vonage가 향후 당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Vonage API를 사용하여 매물을 원격으로 확인하거나 음성 통화를 임대인과 임차인의 또 다른 소통 창구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Nexmo를 활용한 서비스 확장과 성장은 정말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궁극적으로 OpenRent는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이며 Vonage API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Vonage 단문메세지 솔루션은 OpenRent의 확장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OpenRent는 현재 1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수천 건의 부동산 임대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기존의 수동 프로세스로는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확장 가능한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며 Vonage야말로 이 요구에 꼭 맞는 솔루션입니다. OpenRent의 규모가 계속 증가하면서 Vonage의 중요성은 더 커질 것입니다."

Robert Thompson(OpenRent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Deskphone with Vonage logo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