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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dy, Vonage API로 소매업체의 모바일 결제 승인 지원

일본 금융 회사 Paidy는 이중 인증과 TTS를 위해 Vonage SMS API와 Voice API를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이 개인 휴대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화기의 Paidy 앱 스크린샷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일본의 경우 소매 판매의 약 80%가 현금 결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온라인 구매를 원하지만 신용 카드 사용은 원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한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이중 인증과 TTS를 위한 Vonage SMS 및 Voice API
Key

결과

Vonage SMS API를 구현함으로써 Paidy 이용 판매자들이 개인 휴대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현금 구매 방식 혁신

일본인들은 수십년 동안 혁신의 선두에 있어 왔습니다. 슈퍼카미오칸데 중성 미자 실험에서 미래 지향적인 자동식 변기에 이르기까지 일본은 전자 기술, 컴퓨터 과학, 세계 보건 등의 분야에서 추진력을 발휘해 왔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구상하고 포용해온 일본의 이러한 역사를 고려할 때 오늘날 상당수의 일본인들이 신용 카드를 사용한 온라인 쇼핑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은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제로 일본 소매 판매의 약 80%가 현금 구매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8년 10월에 게재된 Wired.com 기사, 아시아의 현금 없는 미래를 일본이 드물게 저항하는 이유(Why Japan is a Rare Holdout in Asia’s Cash-Free Future)에서는 이러한 상황의 원인을 문화적인 측면으로 분석했습니다. 즉 현금이 전통적으로나 정서적으로 큰 가치를 갖는다는 것입니다. 현금은 일본인의 삶과 문화에서 중요한 의식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따라서 다른 아시아 국가들이 현금 없는 사회로의 전환에 주저함이 없는 것과 달리 일본은 이러한 변화에 계속 저항하고 있습니다. 현금 없는 사회에 대한 이러한 저항은 새로운 온라인 거래 방식에 대한 요구로 이어졌습니다.

현금 거래의 보안 및 효율성 향상

도쿄에 본사를 둔 Paidy는 "신용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결제" 방식 분야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Paidy는 약 4년에 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급속한 성장세와 함께 현재 250만 명의 사용자 계정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이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은 고객의 이메일 주소와 전화 번호만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Paidy는 지난 몇 년에 걸쳐 일본에서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사용하는 7십만 명 이상의 상인들로 구성된 대규모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Paidy 최고 기술 책임자인 Houston Ross는 “일종의 B-2-B-2-C 모델"이라고 소개합니다. “회사가 상인을 등록하면 해당 상인을 통해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Paidy에 등록된 상인에게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만 알려주고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Paidy는 단문메세지 또는 음성 기술을 통해 전송된 4자리 숫자 코드로 고객 신원을 확인합니다. 고객은 한 달에 한 번 편의점에서 청구서를 결제합니다. 고객은 은행 계좌 이체 또는 자동 출금 방식으로 잔액을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할부나 구독 요금제도 가능).

일본에서는 신용 카드에 대한 이러한 거부감 때문에 “현금 상환” 결제 방법도 매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Ross의 지적처럼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여러 건의 거래를 하는 경우 거래마다 COD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Paidy를 이용하면 모든 거래가 단일 지불 잔고로 통합되므로 고객은 한 번만 결제하면 됩니다. 즉 Paidy는 모든 결제를 하나로 모아주는 역할을 하며 매월 10일 고객에게 총액을 청구합니다. 그러면 일본인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은행 계좌에서 자동 결제 방식을 선택하거나 편의점에서 청구액을 결제합니다."

Vonage SMS API: 시스템 운영의 핵심

Ross는 Paidy 거래의 기반 기술이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열쇠라고 말합니다. “안전한 설계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이 프로세스에서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간편한 사용자 경험입니다. 일본어로 귀찮고 성가신 일을 '멘도쿠사이'라고 합니다. 즉 경험에서 '멘도쿠사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Paidy 결제 방식에서는 고객의 신용도를 판매 시점에 판별하여 제공합니다. Paidy는 AI를 사용하여 거래와 고객 데이터를 최신 정보로 "실시간" 검증합니다. 또한 거래 프로세스에 자체 위험 엔진 로직을 적용하여 고객이 구매를 할 때 검증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Ross는 “소비자가 Paidy에 등록된 상인으로부터 구매하고 이를 통해 Paidy가 소비자의 신원을 파악한 후에는 단문메세지를 통한 해당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해지며 여기서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Vonage입니다. 첫째, Vonage SMS API를 사용하여 거래 사실을 확인하며 고객 인증을 위해 코드가 전송됩니다. 둘째, 단문메시지를 통해 결제 완료 사실을 고객에게 알려줍니다. 셋째, 지불 수락 사실을 공유합니다. 고객에게 진행 중인 각 단계를 알려주는 것이 이 프로세스의 핵심입니다.

Vonage 선택에 따른 이점

Houston Ross가 일본에서 15년 정도 일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기업이 기술 중심 시스템을 개발, 구현하기 위한 기술 파트너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일즈 엔지니어가 많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지만 이들로부터는 기술 개발과 유지 관리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좌절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Vonage는 다릅니다. 항상 필요할 때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 자료도 명확하고 완벽합니다. Vonage는 기업이 역량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도구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Vonage 사용에 따른 또 다른 이점은 통신사 측면에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지원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Paidy에 매우 필요하고 중요한 장점입니다. Paidy는 지속적인 비즈니스 확장에 따라 아무런 문제 없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Ross는 Vonage의 경쟁력 있는 가격 모델 또한 다른 대안과 비교되는 장점으로 평가합니다. “비즈니스 확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가격 모델이 필요했습니다. 여기에 간편한 통합과 Vonage가 보여준 높은 신뢰성 또한 당사가 Vonage를 선택한 중요한 이유이자 Vonage와의 관계에 계속 만족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지금껏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는 대단한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세일즈 엔지니어가 많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지만 이들로부터는 기술 개발과 유지 관리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좌절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Vonage는 다릅니다... Vonage는 기업이 역량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도구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HOUSTON ROSS(Paidy 최고 기술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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