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 Consulting의 견고한 고객/컨설턴트 관계 구축에 도움을 주는 Vonage 클라우드 솔루션

미국과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엔지니어와 프로그래머가 활동하고 있는 SL Consulting은 모든 직원을 함께 연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화 시스템이 필요했으며 Vonage Business 모바일 앱이 뛰어난 연결성과 이동성을 제공했습니다.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 프로그래머

Vonage 솔루션 및 기능

Puzzle piece

과제

SL Consulting은 직원들의 원격 협업 작업과 고객들과의 간편한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Lightbulb

해결책

Vonage MobileConnect
Key

결과

Vonage MobileConnect 앱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SL Consulting 인력을 함께 완벽하게 연결하고 고객을 지원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통적인 시스템의 경우 여러 곳에 설치하는 데 따른 비용이 불가피하지만 SL Consulting은 Vonage Business 시스템을 통해 성장을 관리하고 비용을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사례 연구: SL Consulting

SL Consulting은 공정 제조 분야의 최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성공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미국과 남미 지역의 숙련된 인력을 활용하고 있으며 서비스 인력의 원거리 협업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Vonage를 파트너로 선택했습니다.

Vonage는 인력과 자원을 여러 곳에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당사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필요한 어느 곳이나 직원을 두고 그 직원과 전화로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정말 중요합니다.
Ignacio Lizardi(SL Consulting CEO)

SL Consulting은 공정 제조 분야의 최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그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원활하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첨단 기술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일상 업무에서 활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전화 시스템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분산 인력의 동기화

식품, 음료 또는 의약품에 있어 효율적인 출시에 필요한 복잡한 솔루션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이 바로 SL Consulting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업무입니다. CEO Ignacio Lizardi는 “고객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찾아가 공정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물류, 예측, 재고 관리, 일정 관리, 계획, 생산 및 관련 모든 요소가 포함된 완벽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합니다.”라고 회사의 역할을 소개합니다. Lizardi는 성공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미국과 남미 지역에 거주하는 숙련된 인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현지에 거주하는 양질의 인력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분산 인력을 동기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며 출장 중에도 가능한 일일까요?

협업 문화에 대한 지원

Lizardi는 협업, 빠른 대응, 우수한 서비스로 대표되는 기업 문화에 맞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이 회사 성공의 가장 큰 기여 요인이었다고 평가합니다. SL Consulting은 세계 여러 나라의 대기업, 복합 기업을 상대로 기업이 생산적이고 친밀감 높은 고객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Lizardi는 “고객이 우리를 찾는 이유는 우리가 고객을 잘 돌봐주기 때문입니다. SL Consulting은 고객을 지원하며 고객의 성공을 희망합니다."라고 말합니다.

Lizardi는 회사의 빠른 성공과 함께 기업을 전략적으로 성장, 확장시키면서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높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그는 많은 유능한 엔지니어, 프로그래머와 접촉하였지만 본사가 있는 애틀랜타로의 이주에 필요한 비용과 각종 부담을 상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서비스 현장이 SL 고객이 미국, 남미, 캐나다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므로 현장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막대한 출장 비용에 대한 부담이 너무나 컸습니다. Lizardi와 경영진은 직원들이 원거리에서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하면서 모든 중요한 협업을 수행하고 고객과의 간편한 소통을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모색해야 했습니다.

SL Consulting은 원활한 성장과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Vonage Business 전화 시스템과 같은 믿을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분산 인력의 연결

Lizardi는 직원들이 회사가 아닌 가정이나 거주지의 소규모 사무실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여러 도시의 우수 인력을 채용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애틀랜타뿐만 아니라 미국과 남미 전역까지 조직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Lizardi는 “Vonage를 통해 애틀랜타뿐만 아니라 멕시코를 비롯한 다른 어느 곳에서도 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근무하는 곳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내선 번호를 구축할 수 있어 본사에 있는 것처럼 함께 소통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신입 사원 채용 시 관리 포털에서 새로운 내선 번호를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의 필요성

Vonage® MobileConnect 앱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인력을 함께 완벽하게 연결하고 고객을 지원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직원은 모바일 앱을 사용함으로써 기업 직원으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발신자 ID가 개인 전화가 아닌 기업 전화번호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앱은 전체 전화 시스템과 통합되므로 직원들이 사무실 전화와 같은 다양한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zardi도 잘 알고 있듯이 모바일 통합은 클라우드 기반 전화 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기존 시스템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그는 Vonage MobileConnect가 제공하는 이점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출장을 갈 때마다 모바일 앱을 사용합니다. 사무실에 전화가 걸려오면 제가 유럽에 있더라도 휴대폰으로 연결되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의 장점

클라우드 기반 전화 시스템은 최신 기술을 잘 아는 SL Consulting 직원들에게 명확한 선택이었습니다. Lizardi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과 전통적인 유선 전화 시스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집에서도 회사 전화를 이용하고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유선 시스템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안정성입니다. Vonage와 같은 대기업이 클라우드 베이스를 운영하므로 안전한 서버 클러스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은 고객과의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성장 관리와 비용 절감

SL Consulting은 Vonage Business 시스템을 통해 성장 관리와 비용 절감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분산된 인력을 운영하는 상황에서 여러 지역에 전통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비경제적이고 비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호스팅을 통해 직원들이 어디에서나 고객들에게 일관된 기업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으며 회사 입장에서도 출장 경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Lizardi는 "Vonage는 인력과 자원을 여러 곳에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당사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필요한 어느 곳이나 직원을 두고 그 직원과 전화로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정말 중요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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