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Type: desktop
Skip to Main Content Skip to Main Content

노코드 AI 빌더로 고객 상호 작용 강화

This article was published on September 26, 2022

Vonage는 AI(인공 지능) 대화를 설계, 생성 및 배포하기 위한 로우 코드/노코드 도구인 AI Studio를 공식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Screenshot of Vonage AI Studio interface

노코드 AI란?

노코드 AI 솔루션은 기존 AI 기술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범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존 AI 기술에 대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노코드 AI는 코드가 필요 없는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갖춘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여 AI 및 머신 러닝 모델을 배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Vonage AI Studio의 경우처럼 훨씬 쉽게 배포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AI 기술을 통해 기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없는 사용자도 빠르게 데이터를 분류하고 정확한 모델을 구축하여 예측할 수 있습니다.

AI Studio 작동 방식

Vonage AI Studio에서는 개발자와 비개발자 모두가 AI를 사용하여 자연어로 작동하는 가상 상담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화는 일반적으로 Vonage Voice API를 사용하여 음성 채널에 특히 적합하게 작성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음성 참여 정보를 Vonage SMSWhatsApp API를 통해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HTTP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Studio는 고객과의 상호 작용에 대한 컨텍스트와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채널 전반에서 원활한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AI Studio를 사용하면 개인화되고 자동화된 상호 작용을 만들어 더욱 다양한 영업 및 지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그-앤-드롭 모듈 및 액션(Action)을 사용하여 가상 어시스턴트 및 대화 흐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Vonage AI Studio를 사용하면 셀프 서비스 지원, 청구 업데이트, 약속 일정, FAQ 등을 위한 자연어 음성봇 가상 어시스턴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AI Studio에는 통화량이 많을 때 더 높은 성능의 메시지를 사용하여 적응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는 머신 러닝 모델도 통합되어 있습니다.

AI Studio가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싶으십니까? 소매 부문의 가상 상담원의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 고객이 매장에 전화를 걸어 주문 상태에 대해 문의합니다. AI Studio를 사용하는 업체는 이러한 특성의 전화에 응답하도록 구성된 AI 가상 상담원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가상 도우미는 해당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하여 주문 상태를 검색한 다음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공유합니다.
  • 결과적으로 고객은 휴먼 상담원이 전화를 받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개인이 전화로 질문을 여러 번 설명할 필요도 없어 긍정적인 셀프 서비스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AI Studio를 사용하면 전화 통화에서 가상 상담원으로의 정보 흐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상 어시스턴트가 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에 다시 연결하여 관련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노코드 AI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노코드 AI 솔루션은 기업이 AI 및 머신 러닝 실험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기업이 AI 모델을 신속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해당 도메인 전문가가 최신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 노코드 AI는 비즈니스 경험과 AI를 결합합니다. 데이터 과학은 여전히 유망한 분야이며 대부분의 데이터 과학자는 도메인 전문가에 비해 비즈니스 경험이 적습니다. 노코드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사용자는 도메인별 경험을 활용하고 AI 솔루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 노코드는 빠릅니다. 일반적인 맞춤형 AI 솔루션을 구축하려면 코드 작성, 데이터 정리, 데이터 분류 및 구조화, 모델 교육 및 디버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데이터 과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합니다.
  • 노코드는 맞춤형 AI 솔루션에 비해 비용이 저렴합니다. 잠재적인 비용 절감은 자동화 및 노코드 기술의 가장 명백한 이점 중 하나입니다. 기업은 더 적은 수의 데이터 과학자로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머신 러닝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과학자의 집중에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에 이미 데이터 과학팀이 있는 경우에는 다른 직원의 요청으로 해당 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작업으로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노코드 솔루션에서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이러한 요청을 직접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수많은 요청이 최소화됩니다.

Vonage AI Studio의 차별점은 무엇입니까?

Vonage AI Studio는 비즈니스에 자연어를 사용하여 직관적인 셀프 서비스 가상 상담원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채널 간 대화 흐름을 촉진하여 고객 선호도를 충족하고 인사이트와 컨텍스트를 쉽게 캡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AI 통합을 지원합니다.

Vonage AI Studio는 로우 코드 및 노코드 제품이기 때문에 비즈니스에서 보다 쉽게 채널 간 고객 참여를 설정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관계없이 고객이 귀하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Vonage AI Studio는 또한 Vonage의 AI 전문성을 활용합니다. 이 솔루션은 AI 기술의 최신 혁신 중 일부를 반영하도록 구축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비즈니스에서 보다 원활한 고객 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상 상담원 예제에서 시연했듯이 AI Studio는 향상된 셀프 서비스 고객 경험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I Studio를 사용하여 고객 서비스 휴먼 상담원을 개입시킬 필요 없이 고객이 빠르고 쉽게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된 상호 작용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직원은 보다 복잡한 고객 서비스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Vonage AI Studio 시작하기 

AI Studio는 대화형 AI 디자인 팀이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Vonage AI의 독점적인 자연어 이해(NLU) 및 자동 음성 인식(ASR)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니다.

자체적인 대화형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싶지 않다면 완전한 가상 어시스턴트 패키지를 통해 Vonage의 AI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Vonage는 비즈니스에서 설정, 모니터링 및 사용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AI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Vonage AI Studio가 고객 참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살펴보십시오.

Adam Weir headshot
By Adam Weir Senior Manager, Product Marketing - APIs

Adam Weir is a senior product marketing manager for Vonage Communications APIs. He leverages his marketing expertise to develop strategies and promote key API solutions including Video, Verify, and Number Insight, along with Vonage Artificial Intelligence. Adam has broad marketing experience, working previously in the financial services, information technology, and staffing industries. He lives in the Orlando, FL area, where he enjoys the year-round sunshine by spending quality time with his family at the local beaches and theme parks.

Deskphone with Vonage logo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